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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작성 방법 및 제출 기한

by 맨즈템 2024. 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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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및 지급명세서란?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및 지급명세서는 기업이 근로자에게 퇴직금을 지급할 때, 세금을 납부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자의 퇴직금 지급 내역과 이에 대한 세금 납부 내역을 기록한 문서이며, 지급명세서는 해당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국세청에 제출하기 위한 서식입니다.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및 지급명세서는 근로자의 세금 부담을 완화하고, 기업의 자금 운용 유연성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기업은 근로자의 퇴직금 지급 시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및 지급명세서를 정확하게 작성하고,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및 지급명세서 작성 방법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및지급명세서 작성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2. '신청/제출'을 선택한 후, '지급명세서'에서 '퇴직소득'을 선택합니다.
  3. '퇴직소득 지급명세서'에서 '직접작성제출방식'을 선택합니다.
  4.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과세년월과 제출년월을 입력합니다.
  5. 근로자의 인적사항과 퇴직금 지급 내역을 입력합니다.
  6. 퇴직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계산하여 입력합니다.
  7. 제출기한 내에 제출합니다.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및지급명세서는 근로자의 세금 부담을 완화하고, 기업의 자금 운용 유연성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기업은 근로자의 퇴직금 지급 시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및지급명세서를 정확하게 작성하고,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액셀 파일로된 퇴직금 계산 프로그램과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양식이 있어서 가지고 왔습니다.밑에 시트에서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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